본문 바로가기

차한잔의여유

티저광고 [teaser advertising]

티저광고 [teaser advertising]
요약
광고의 대상자에게 호기심을 제공하면서, 광고 메시지에의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후속광고에의 도입 구실도 하는 광고.
본문

티저는 놀려대는 사람, 짓궂게 괴롭히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광고캠페인 때에, 처음에는 회사명과 상품명을 밝히지 않고 구매의욕을 유발시키면서 서서히 밝히거나 일정 시점에 가서 일거에 베일을 벗기는 방법이 취해진다.

이를테면, 승용차의 새 모델을 광고하는 경우, 곧 발표예정인 새차에 대한 관심을 사전에 높이고자, 차를 시트 등으로 덮어 두는 방법에 의해 시각적으로 소구()하는 광고나, '내일 신문의 이 자리를 보아 주십시오'라는 등의 광고가 그 예이다. 



티저
[ teaser ]

①자막이 나타나기 전에 보여지는 개시장면. 관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자극적인 장면 따위가 잠시 나타난 뒤 자막이 제시됨으로써 그 다음의 진행과정이 몹시 기다려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컴온 샷(come-on shot), 후커(hooker)라고도 한다.

②신문·잡지 등의 기사에서 독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목. 티저 헤드(teaser head)라고도 부른다.

③방송에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한 간단한
아나운스먼트나 선전. 컴온 스폿(come-on spot) 또는 후커(hooker)라고도 한다.

④방송에서 본 프로그램의 방송 앞에 넣은 짧은 토막 프로그램.

⑤방송국
스튜디오에서 텔레비전 카메라로 촬영을 할 때, 조명 불빛이 렌즈로 들어오는 것을 가리거나 또는 청중으로부터 카메라를 숨기기 위해 세트의 위에 수평으로 놓는 판대기.

⑥우편광고물(direct mail piece) 등에서 사람들의 호기심을 끌기 위해 넣는
슬로건(slogan).

⑦다음 번의 광고나 판촉활동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한 광고나 판촉활동.

참고

참조어 : 컴온 스폿(come-on spot) , 후커(hooker)

'차한잔의여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NCND  (0) 2011.03.05
컴퓨터 세대를 가리키는 신조어들  (0) 2011.03.05
스마트폰 관련 용어  (0) 2011.02.13
디바[Diva]  (0) 2011.02.12
화씨, 섭씨  (0) 2011.02.01
비빔밥 광고(30초)-무한도전  (0) 2010.12.11
가장 중요한 시간. 사람. 일.  (0) 2010.11.24
중앙값, 평균값, 최빈값  (0) 2010.11.13
K & k ?  (0) 2010.11.01
좋은 글 - 삶  (0) 2010.10.27